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해바라기 축제 해바라기 볼 수 있는 곳 정리

by 윗쿠리 2021. 6. 29.
반응형

전국의 해바라기 축제와 시기, 해바라기 꽃밭을 볼 수 있는 곳을 정리해봤습니다. 흐드러지게 핀 노란 물결의 꽃밭을 거닐며 여름, 가을날의 해바라기 향연에 빠져들어 보세요. 단, 축제 일정 변경, 날씨로 인한 꽃 개화시기의 차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 후 가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전국 해바라기 축제 해바라기 꽃 볼 수 있는 곳

 

 

강주 해바라기 축제


▶함안군 강주마을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조성한 해바라기 마을.
전통과 문화를 부흥시켜보자는 취지로 축제 한마당도 함께 펼쳐진다.
해바라기 개화시기 8월말부터 9월 중순 (자세한 일정은 문의)

▶행사로는 농악공연, 벽화 그리기, 프리마켓, 농산물 경매, 먹거리 및 음료 부스 운영.
집집마다 그려진 벽화도 하나의 볼거리다.

▶주소 경상남도 함안군 법수면 강주 4길 71
문의 함안군청 농업정책과 055 580 4404


태백 해바라기 축제


▶강원도 태백시 구와우마을(고원자생식물원)에서 볼 수 있는 100만 송이 가량의 해바라기.
해발 850미터 일대의 구와우 마을은 고원자생식물원으로 사라져 가는 우리 꽃과 식물을 보호, 육성하는 곳이다.

▶불우이웃 돕기 7080 콘서트, 그림 전시회, 야외 조작 작품전, 구와우 환경 조각 공모전 등 문화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.

▶해바라기 만개시기는 8월 중순 전후이며 인근에 자리한 한강의 발원지 검룡소에서 삼림욕도 즐길 수 있다.

▶주소 강원 태백시 구와우길 38-33
문의 033 553 9707



구미 산동 해바라기 축제


▶경상북도 구미에서 농업회사법인 꽃길이 주관하는 만 이천 평 넓이의 대지에 피는 해바라기 축제.

여름과 가을 두번으로 나뉘어 개최하며 2019년의 경우 6/27~7/15와 9/18~10/07에 개최됨.


▶주소 경상북도 구미시 산동면 농업회사법인 꽃길 (송백 자연생태학습원 맞은편)
문의 054 475 7756



장성 해바라기 축제


▶장성군이 조성한 해바라기 정원. 황룡강 상류지점인 은행나무길에서 장안교 근방까지 이어지며 100만 송이에 이른다.

지역민과 합심해 꽃을 심고 준비한 가을 노란 꽃잔치가 큰 성공을 거둬 전라남도 대표 축제로 선정(2018‧2020년)되기도 했다.

해바라기 외에도 안개초 수채화 국화꽃양귀비 등 노란 꽃 잔치를 감상할 수 있다

▶주소 전남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26-1
문의 장성군 군청 061 390 7241



 양평군 무왕리 해바라기 마을


▶경기도 양평군 지평면에 자리한 해바라기 마을.

70여 가구로 구성된 농가 주민들의 협력으로 해바라기꽃을 주제로 마을 가꾸기를 하고 있는 곳.

 

▶사람이 많이 찾는 여행지가 아니라 조용히 다녀오기에 제격인 곳이며 날짜만 잘 맞추면 용문오일장 구경도 할 수 있다. 마을 전체에 해바라기가 핀 장소를 알고 싶으면 무왕리 해바라기 길 안내도를 참고하면 된다.

 

▶마을에서 생산된 토속음식 체험, 블랙베리 체험 등 소소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음.

친환경 농법으로 지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며, 마을회관 내에서 식사도 가능하다. 

 

대중교통 이동은 불편한 편이며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다.

 

▶주소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무왕 1리 (무왕 1리 마을회관)

 

 

 

매화리 해바라기 꽃 밭

 

▶화성 매화리에 있는 7천여 평 규모의 해바라기 밭.  해바라기 밭 정상쯤 별도의 주차장이 있음. 

근처에 송산포도로 유명한 포도농장이 많이 위치해 있으며 화성 송산 포도축제(8월 말에서 9월 초)가 열린다.

 

▶주소  화성시 서신면 매화리 산 86-5

대중교통  매화리 정류장 하차 후 도보 20분 거리 

 

 

 

 

경주 바실라 카페 해바라기 밭

 

▶신라의 옛 이름을 사용하는 카페  바실라 앞으로 펼쳐진 하동지와 해바라기 군락이 유명한 곳.

하동 저수지를 배경으로 해바라기들이 잘 어우러져 sns에서 포토존으로 유명세를 탄 장소이다.

 

▶한옥 디자인 건물로 펜션도 겸하고 있는 곳이라 예약 후 숙박도 가능하다.

주말에는 혼잡한 편이니 이른 아침 시간대를 추천.

 

▶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하동 못안길 88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