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즈니플러스는 어린이 · 패밀리층을 대상으로 영어학습에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습니다. 음성과 자막을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며, 어디서든지 시청이 가능한 장점을 활용해 가족이 같이 즐겁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작품을 추천합니다.
디즈니 플러스 영어학습방법
▨ 음성 · 자막 변환 활용
한글과 영어자막의 ON / OFF 기능과 음성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시청이 가능하다.
디즈니플러스 동영상 재생 화면 오른쪽 하단의 대사 표시 마크를 누르면 자막이나 음성 모두 자유롭게 언어를 바꿀 수 있다.
자막 OFF + 영어음성 으로 설정하여 듣기 ( 리스닝) 에만 집중시키기
영어자막 ON 하여 놓친 부분의 단어나 대사를 체크하기
영어 음성 + 한글자막으로 하여 학습하기
▨ 크롬 확장기능 활용
디즈니 플러스 자체로는 재생속도 조절이 불가능하나, 크롬 웹브라우저의 확장 기능을 이용하면 가능하다.
크롬 웹스토어의 Video Speed Controller 에 접속, 확장 기능을 크롬에 다운로드한다.
디즈니 플러스 동영상 재생 시 왼쪽 상단에 반투명한 마크가 나타나므로, 0.7배에서 9배속까지 속도조절이 가능하다.
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을 때는 D, 느리게 재생하고 싶을 때는 S로 단축키 이용도 할 수 있다.
▨ 대본 활용
디즈니의 유명작품들은 대부분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대본을 구할 수 있다.
디즈니 스크립트 ( Disney scripts )로 검색하면 다양한 작품의 대본을 접할 수 있으므로, 기초공부 시기를 지난 10세 이상에서 중학생 정도의 자녀라면 영어학습에 아주 유용할 것이다.
디즈니 플러스 영어학습 추천작품
1. 포키는 궁금한게 많아요 ( Forky Asks a Question )
토이스토리의 장난감 중 하나인 포키가 주인공인 1화 완결형 단편 이야기이다.
디즈니 플러스의 오리지널 작품이다.
친구란 무엇인가요? 시간이란, 사랑이란, 돈이란, 예술이란? 등등 다양한 질문에 대해 매회 생각하며 영어학습도 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다.
2. 닥터 맥스터핀스 ( Doc McStuffins )
장난감 병원을 연 6살 여자아이가 주인공인 닥터 맥스터핀스. 미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.
초능력을 가진 꼬마의사인 맥스터핀스와 조수 인형들이 매일 장난감들을 치료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낸다.
1화는 30분이며, 어린이들이 의사 체험을 할 수 있는 작품이다.
3. 리틀 아인슈타인 ( Little Einsteins )
리틀 아인슈타인은 단편 교육 콘텐츠 시리즈 작품이다.
4명의 어린이 히어로들이 로켓에 탑승하여 그날에 맡겨진 임무에 도전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.
과학, 우주, 반 고흐 같은 화가에 대해 조사하거나 만리장성, 에펠탑 등을 탐험하며 시청하는 어린이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등 같이 목표를 달성해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리즈이다.
회당 30분이며 추천연령은 3~ 4세.
4. 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
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는 미키마우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유아 대상 교육 시리즈이다.
영상 안에는 숫자를 세거나 색깔, 형태 등을 외울 수 있게 짜여있고, 미키와 함께 문제 해결하는 형식이 즐거움을 준다.
추천 연령은 2~3세이며, 회당 30분이다.
5. 팬시 낸시 ( Fancy Nancy )
미국의 인기동화책 Fancy Nancy를 애니메이션화 한 시리즈 작품이다.
멋 내기를 좋아하는 6살 여자아이 낸시가 Fancy ( 환상, 멋진 것, 귀여운 것 )를 찾아가는 이야기이다.
회당 30분이며, 추천연령은 5~6세이다.
6. 믿어주세요 진짜예요! ( Weird but True! )
Weird but True! 는 과학을 테마로 탐구하는 어린이 대상 교육방송이다.
공룡, 우주비행사의 생활, 바다의 물고기들, 등 과학을 좋아하는 찰리와 함께 모험의 세계로 떠난다.
회당 30분이며 추천연령은 초등학생 이상.
7. 미래 대통령의 일기 ( Diary of a Future President )
미래 대통령의 일기는 미국 대통령이 된 여성의 어린 시절의 일기를 테마로 한 시리즈 작품이다.
마이애미에 사는 보통의 중학생 여자아이인 엘레나의 일기를 통하여 성장과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볼 수 있다.
초등~ 중학생이 추천연령이며, 영어학습에 좋은 작품이다.
관련 글
댓글